지난 번엔 게시글에서는 도메인 결제 방식을 안올렸는데 

이번엔 실제 결제를 하면서 진행하는 것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도메인/호스팅 업체를 찾는게 귀찮으므로 닷홈(https://www.dothome.co.kr/)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쟁사 비교하면 더 좋은 곳 찾을 수 있다는 건 다들아시죠?

방식은 거의 똑같으니 다른 업체에서 진행해도 됩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진행합니다.

2. 도메인 먼저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 도메인 신청


 2.1 내가 쓰려는 도메인 입력

2.2 체크 박스 체크 

2.3 검색


저는 www.okayoon.com으로 도메인을 신청하기 위해 

okayoon을 입력 후 체크박스 .com을 체크하고 검색했습니다.


만약 도메인을 누가 쓰고 있다면 사용중으로 나올것이에요~

↓↓ 이렇게


도메인 사용중이지 않다면  



사용하려는 도메인 체크 후 기간 및 가격을 확인 한 후 신청해주세요.

저는 1년만 할 것이므로 19,800원입니다.


그리고


정보를 성실히 작성해 줍니다.

만약 담당자가 가입자와 다르다면 저렇게 선택박스를 변경한 상태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구 결제해주면


마이닷홈 > 도메인관리 > 도메인사용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호스팅 신청을 해봅시다.


무제한 웹 호스팅 > 무제한 웹 호스팅 신청


 

저는 일단 바로 구매보다는 무료를 먼저 써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트래픽 제한이 있었는데 현재는 없더라구요.



트래픽 무제한^^

디스크는 내가 홈페이지에 얼마나 많은 이미지, 동영상, 페이지 등을 올릴 수 있는지고

트래픽은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전송하는 데이터의 양입니다.

무제한이 아니라면 트래픽초과로 사이트가 문을 닫아용.


신청하기 누르면 페이지 이동되고 해당 항목들 작성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설명 드릴게 있다면 

테마 선택을 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체크.



공간만 설치는 공간안에 아무것도 없는거고

워드프레스, XE, 그누보드는 파일을 설치해주는 것입니다.


기본설치 한글판, 영문판, 그외 저것들은 뭐지 하겠는데

무료 테마 제공하는 항목입니다.

지금 안 깔아도 추후 깔수 있으니 일단 그냥 진행하겠습니다.


아이디 입력 후 중복확인 누르면 무료제공 주소 및 홈페이지 주소 항목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도메인 구매한 거 연결 하고 FTP 비밀번호, DB 비밀번호는 파일 올릴때 사용하므로 기억해두세요.


FTP는 내가 홈페이지 저장소에 파일 올릴때 필요하고.

DB는 데이터 저장된 내용 관련해서 필요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입 회원 확인 등)


워드프레스는 PHP 언어 기반으로 버전을 설정해 줄 것인데 

저는 그냥 잘 모르니 5.6 기본으로 되어있는거 선택하겠습니다.

(제작년인가 작년인가 7.0이 호환이 안되는 부분도 있다는 얘기를 살짝 들은거 같기도...)


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암호는 내 도메인 접속 >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ID, 암호 입니다.


신청하기 누르면


쉽쥬?


들어가봅시다.



이렇게 뜬다면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설치된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